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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aS

POS Integration Solution-CM

씨엔티테크는 콜센터, 온라인, 모바일 플랫폼에서 접수된 주문을 매장 POS로 자동 전송합니다. 2010년에는 세계 최대 다국적 프랜차이즈그룹 YUM에 POS Solution을 납품하며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입증 받은 바 있습니다.

    • 콜센터

      콜센터
      푸드테크 플랫폼

    • 인터넷

      인터넷
      푸드테크 플랫폼

    • 모바일

      모바일
      푸드테크 플랫폼

  • 결제 수단 다양화

    어느 플랫폼에나 현금, 카드, 선불카드, e쿠폰 등으로 결제 가능

    아이콘리스트

  • 외부 주문연동형 POS 시스템으로 매장 운영 지원

    - 콜센터, 인터넷, 모바일을 통해 접수된 주문정보는
    통신중계서버(CMS)를 통해 해당 매장의 점포판매시스템(POS)로 자동으로 전송
    - 매장 직원은 POS에 찍힌 주문 기록을 보고 조리 및 배달

POS Integration Solution-CMS

CNT Tech supports fully integrated ordering platform system for customers. We offer a suite of services including outsourced call-order handling, online ordering, and comprehensive reporting for our customers.

  • multi-channel ordering platform
  • db/dbms
  • support restaurants using their own devices

CMS(Communication Middleware Server)는 콜센터, 온라인, 모바일 플랫폼에서 접수된 주문을 매장의 POS로 안전, 정확, 신속하게 전달하는 씨엔티테크의 핵심 기술입니다. 또한, 축적된 빅 데이터는 프랜차이즈 경영 컨설팅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 콜(Call) 주문
    온라인 주문
    모바일 주문
    3

    주문채널
    Client P/G

  • 4 보안
  • 2

    인증
    서버

  • 4 보안
  • 주문채널과 매장의
    중계 역할을 하는
    씨엔티테크의 핵심 기술
    1

    CMS
    SERVER

  • 4 보안
  • 4 보안
  • 5

    매장
    Client P/G

  • 일반
    주문데이터
    • 6

      서버아이콘 결제서버

    • 6

      서버아이콘 로그서버

    • 6

      서버아이콘 SMS서버

    • 7

      db아이콘 DATA
      BASE

    • 7

      db아이콘 DATA
      BASE

    • 7

      db아이콘 DATA
      BASE

    • 7

      db아이콘 DATA
      BASE

    • 8

      서버아이콘 통계서버

    • 8

      마우스아이콘 EIS

    • SNS
      발송
    • 모바일아이콘빅 데이터*뒤에서 다시 설명

CMS(Communication Middleware Server)는 총 네 개의 서버로 구성되어 소비자의 주문, 결제, 배달 등 모든 과정의 데이터를 통계처리하고, 모니터링 기능을 수행합니다. 시장에 최초로 선보인 CMS 표준을 세계적으로 확대해나간다면 관련 매출의 꾸준한 성장세도 예상됩니다.

  • Communication
    Server
    • - 매장에 주문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한 서버
    • - DB Link, TCP/IP, Web API 방식 모두 지원
    • - ADSL, VPN, 사설망 모두 지원
  • Data
    Server
    • - 마스터 데이터 관리 서버 (ex. 매장, 메뉴, 할인, 쿠폰 등)
    • - 변경된 마스터 데이터는 콜센터/온라인/모바일/매장에 동시 적용
    • - 데이터 별, 일자 별 버전 관리
  • Update
    Server
    • - 매장 프로그램의 자동 업데이트를 위한 서버
    • - 전체 및 일부 매장만 별도 업데이트 가능
    • - 버전 별 업데이트 이력 관리
  • Sales
    Server
    • - 모든 주문들의 매출 정보를 기록하는 서버
    • - 매출 통계 기능 제공
    • - 온라인 및 모바일 기기에도 제공 가능

CMS(Communication Middleware Server) 시스템 가운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서버는 매장에 주문 데이터를 전송하는 Communication Server입니다. 다양한 전송 방식을 지원함으로써 서비스의 효율성과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 DB Link 방식
    • - 매장에서 직접 중앙 DB에 접근하여 데이터를 가져가는 방식
    • - 간단한 형태로 구현이 가능하며 유지보수가 손쉬운 장점
    • - 사용 브랜드 – 버거킹, 도미노피자, BBQ 등
  • TCP/IP 방식
    • - 네트워크 통신으로 데이터를 주고 받는 방식
    • - 전송 속도와 안정성에 중점을 둔 전송 방식
    • - 사용 브랜드 – 롯데리아 등
  • Web API 방식
    • - 웹포스 또는 XML 전송을 통하여 데이터를 주고 받는 방식
    • - 매장 및 기능의 확장성에 중점을 둔 전송 방식
    • - 사용 브랜드 –미스터피자, KFC 등
    • - 3가지 방식을 모두 지원하며 혼합형 방식도 사용 가능
    • - DB Link 방식과 Web API 방식의 혼합형 – 알볼로 피자

고객이 콜센터, 온라인,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주문을 했을 경우 아래와 같은 주문의 단계를 분류하여 관리합니다.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수집 및 모니터링 해서 주문 누락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리스크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 변경가능

      고객의 최초 주문 상태

      • - 주문 데이터를 체크하여 이상 주문 확인
      • - 2분 대기후 중개서버(CMS)로 데이터 전송
      • - 2분이 지났음에도 변경가능 상태일 경우 미전송 주문 경고
    • 신규주문

      주문 데이터가 중개서버(CMS)로 전송된 상태

      • - 신규주문 상태에서 5분 이상 경과 시 미전송 주문 경고
      • - 신규주문 누적 건수가 50건 이상일 경우 미전송 주문 경고

    매장으로 전송되기 전의 데이터를 실시간 모니터링 합니다. 미 전송 주문 및 이상 주문을 감지해 데이터 누락을 방지합니다.

  • 매장접수

    주문데이터가 매장으로 전송된 상태

  • 배달중

    매장에서 배달을 시작한 상태

  • 주문완료

    주문이 완료된 상태

씨엔티테크는 실시간으로 미 전송 및 이상주문을 감시하고 있으며, 발견 즉시 아래의 프로세스를 통해 고객의 주문을 반드시 매장으로 전송합니다.

  • 미 전송 및 이상주문 모니터링 화면미 전송 및 이상주문 모니터링 화면
  • 미 전송 주문 발견 시 처리 프로세스미 전송 주문 발견 시 처리 프로세스

생산성 혁신 기술

전화유형에 따라서 주문전화, 주문외 전화 등을 구분해 주는 기술 – 콜라우팅
한 상담사가 여러 브랜드를 동시에 상담하는 기술 - 콜블랜딩

기존 치킨 매장 1인 운영을 위한 모바일 주문전송 혁신에서부터 시작

voice Recognition

씨엔티테크가 보유한 음성인식기술을 바탕으로 인공지능 상담사를 2016년 3월에 런칭할 예정입니다. 인공지능 상담사는 음성인식 기술을 통해 주소, 메뉴, 결제를 모두 처리할 수 있는 IBM의 ‘시리’와 같은 미래 핵심 성장동력입니다.

  • 녹취파일
    입력
  • 음질개선
    (전처리)
  • 핵심어 검출
    system

    핵심어사전 핵심어 후보 검출 핵심어
    모델

  • 발화검증
    (후처리)
  • 핵심어
    검출
      • 핵심어1
      • 핵심어N
      • 핵심어1
      • 핵심어M

고객 음성을 실시간으로 텍스트로 바꿔 저장 (자연어 음성인식 및 핵심어 검출기술)

대내적 기대효과

- 상담사 인건비 절감을 통한 수익 개선

대외적 기대효과

- 고객의 연령, 성별, 관심사, 성향 등 파악 가능
- 프랜차이즈 경영전략 수립과 마케팅 방향 설정 등 컨설팅 가능

매출 예측 시스템

10년 이상 축적된 빅 데이터를 분석해 정확한 콜(call)량 및 판매량을 예측하고 있습니다. 예측 시스템의 정확도는 91%에 달합니다.

  1. 롤 베이스 모델
    Ordering Forecasting 시스템

    • 시간
    • 요일
    • 공휴일
    • 기념일
    • 날씨
    • 스포츠이벤트
    • 프로모션
    • 검색트랜드
    • SNS
    • 방송시청률
    • 경제지표

    판매량과 연관성 있는 데이터 226가지 분석,
    43가지 주요 변수 발굴

    1. 매출DB WEKA
      Classifier
      외부변수
      Big Data
    2. 예측 Model
      1. 실시간
        외부변수
      2. 매출예측
        Program
      3. 예상 매출
        91% 정확도

CNT Tech provides smart sales forecasting engine. Forecasts for sales, inventory levels, guest traffic, order quantities, and production needs are based on historical consumption patterns, sales trends, weather, seasonality, promotions and current on-hand levels.

  • WEB

    Naver News,
    National Weather Service,
    Naver Calendar,
    Google Search Engine,
    Facebook
    and etc.

  • Data Crawling Engine

    • News
    • Weather
    • Sports
    • SNS
  • Data Preprocessing Engine

    1. Opinion Mining

      • Issue Brand Competitor
      • Positive
        Words
        Negative
        Words
    2. Preprocessing

      • Data cleaning
      • Data intergration
      • Data transformation
      • Data reduction
      • Data discretization
  • Sales Data

    • Date, Time,
      Shop ID, Order
    • Order quantities,
      Price, Menu,
      Discount
  • Interface
    based on web

    • Input data
      by Supervisor
    • Data Visualization
  • Forecasting Result
  • Data Crawling Engine

    • MultiLayer
    • Time series analysis
    • Bagging
    • Boosting
    • Linear Regression
    • M5P

    Predict Model select

매출 예측 시스템을 기반으로 매일매일 필요한 적정 상담원 수를 파악해서 배치하고 있습니다. 과도한 인건비로 경쟁력이 떨어지는 타 콜센터에 비해 씨엔티테크는 효율적인 인력 운영으로 인건비 절감을 꾀하고,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 차주 적정
    인원 산출
  • 실별 인원
    현황 확보
  • 채용 및 상담

운영시간 내에 피크타임, 스윙타임, 주문 콜 비율, 주문(외)콜 평균시간, 휴식시간 등을 모두 감안하여 산출

씨엔티테크의 예측 시스템은 인건비 절감 뿐만 아니라, 식자재 수∙발주 자동화를 통해 고객사의 효율적인 재고 관리가 가능하게 합니다. 이것은 빅 데이터 성장과 더불어 새로운 가치 창출의 발판이 될 것입니다.

    • 웹크롤링
      데이터
    • 브랜드
      정보
    • 콜센터
      DB
  1. 인공
    지능
  2. 데이터
    정제
  3. 전처리 된
    통합정보
  4. 데이터
    마이닝

  5. 콜센터 전화량
    예측결과 Report


    매장 식자재 필요
    발주량 예측결과Report

  6. 필요인력
    자동계산
    정확한 필요인력
    계산에 따른
    인건비 감소
  7. 자동
    수발주
    정확한 식자재 필요
    예측에 따른 삭자재
    낭비 감소

온라인/모바일 주문 플랫폼

씨엔티테크는 외식업계 최초로 실시간 온라인 주문 서비스를 개발했습니다. 현재 미스터피자, 버거킹, 롯데리아, 피자에땅, BHC, BBQ, 페리카나, 굽네치킨 등 다수의 온라인 주문 사이트를 개발 및 운영하고 있으며, 연간 온라인 주문액만 2,400억 원을 돌파한 상태입니다.

씨엔티테크는 외식업계 최초로 스마트폰 앱 및 모바일 웹 주문 시스템을 개발해 미스터피자, 피자헛, 버거킹, 롯데리아, BBQ, BHC, 놀부보쌈 등 다수의 모바일 주문 사이트를 개발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철저한 고객 분석을 바탕으로 타깃 소비자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씨엔티테크가 개발한 피자헛, 롯데리아 모바일 앱은 음식/맛집 관련 앱에서 랭킹 2위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 기술력

    • - 웹 접근성(Web Accessibility) 표준 준수
    • - 크로스 플랫폼(Cross-Platform) 지원
    • - HTML5 기반의 최신 기술 사용
    • - Android / iOS / Hybrid / Mobile Web 개발 가능
  • 전문성

    • - 음식/맛집 관련 앱 부문 상위 10위 권 내 2개(피자헛, 롯데리아) 랭킹
    • - BI 및 최신 트렌드에 기반한 창의적 Graphic Design / Web Design 구현
    • - 서비스 및 타깃에 부합하는 User Interface/Experience Design 구현
    • - 마케팅 전략 및 고객 니즈 분석을 통한 수익 극대화
  • 안정성

    • - 체계적인 사용자 관리 및 지원 서비스로 고객 충성도 증대
    • - 정기적인 로딩 속도 및 부하 체크로 시스템 안정화 도모
    • - 각종 통계 자료 제공으로 통합 관리자 기능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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